Page 34 - 2022교육계획서
P. 34
∎세부일정
시 기 추진안건 내 용
4월 1주 교사연수 대상학생 선정 기준 및 운영계획 수립
4월 2주 기초학력진단 대상 학생 선발을 위한 기초자료 마련
4월 3주 대상 학생 선발 대상 학생 모집 및 선발
4월 4주 맞춤형 지원 결정 대상학생별 맞춤형 지원 결정
5월~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진행, 모니터링, 적절성 파악
~12월 프로그램 완료 두드림학교 운영에 관한 만족도 조사, 성과 및 결과 확인
기대효과
∎코로나19로 침체된 학생들의 학교 생활에 활력소 제공
∎다양한 교육활동에 학생 인식 개선 및 학교에 대한 흥미와 호감을 향상
∎자기 진로 탐색에 대한 다양한 접근으로 미래에 대한 자신감 형성
∎기초학력 부진학생의 학습 지도뿐만 아니라 기초학력 부진의 원인에 대한 처방과 맞춤형 지원을 제
공하는 통합적 지원 가능
∎기초교육 활성화를 통한 휴먼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학교생활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습 의욕 고취
∎각각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부족하고 미흡한 교과목을 보충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고, 사교육에 대한 의존을 낮춤으로써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통로가 될 뿐만 아니라 상호 간 돈독한 유대를 형성하는 장이 되면서
학습부진 요인들을 제거하는 효과를 거둠
34 | DONGSAN HIGH SCHOOL 교육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