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9 - 2022교육계획서
P. 39

Ⅱ- 13    수학 점핑학교 운영                                                              Ⅱ 창의·연구 풍토 조성
               2-13
                             수학  점핑학교  운영



                목적

               ∎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성공  경험과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게  넵한다
               ∎  온⋅오프  연계  체험·탐구  중심  교육활동  운영으로  수학  기초  소양을  함양한다
               ∎  학생들의  수학학습에  대한  성취를  높인다.
               ∎  수학  동아리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진취적인  활동을  통해  협력과  봉사  정신을  배운다.
               ∎  수학  학습  적응력  향상  및  학습  결손  회복을  위한  단위학교  계획  마련



                방침
               ∎  수학관련  동아리반  및  수학을  좋아하는  동산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활동한다.
               ∎  교내  및  학급  게시판을  통해  학생들에게  활동  내용을  사전  안내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
                  상으로  운영한다.
               ∎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수학  수업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  프로그램을  운영한  학생들의  활동내용은  교과와  관련된  경우  세부능력  특기사항에  입력할  수  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활동  보고서  양식을  제공하고,  이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학생들에
                  한하여  교과와  관련된  경우  세부능력  특기사항에  입력할  수  있다.
               ∎  코로나19를  포함한  제반  학교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  내용은  변동될  수  있다.


                활동 계획
               ∎  운영  주체  :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교내  1,  2학년  학생들  및  수학  교사
               ∎  운영  대상  :  교내  1,  2학년  참가  희망자
               ∎  운영  기간  :  3월~12월
               ∎  장소  :  교실  및  3층  홈베이스,  스터디카페  등
               ∎  내용  :  수학체험교실,  동아리  부스활동,  수학  나눔활동  운영(  데이,  수리과학의  날  등)
               ∎  운영  프로그램
                    •  Geogebra를  이용한  여러  가지  수학  모형  보여주기
                    •  수학사,  수학  이야기  및  수학자  소개  포스터  전시,  주제별  강연회  등
                     •  수학과  관련된  게임  :  수학  퀴즈  풀기,   랩  하기,  주제별  삼행시  짓기,  책  314쪽  펼치기  등
                     •  수학  동아리  체험  부스  운영  :   에  관한  영상/전시/체험활동,  아리스토텔레스의  바퀴의  역설,  정
                       폭도형,  시어핀스키  삼각형을  이용한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보로노이  빛  상자  만들기  등


                기대효과
                 ∎  수학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실생활  공간을  구현
                 ∎  수학  체험  기회의  확대로  수학  교과에  대한  흥미와  호감을  향상한다.
               ∎  수학적  사고력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부여한다.
               ∎  프로그램  운영  주체  학생들의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함양한다.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39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