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7 - 2022교육계획서
P. 37
Ⅱ- 11 파이데이 운영 Ⅱ 창의·연구 풍토 조성
2-11
(파이데이) 운영
목적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원주율 를 이해한다.
∎무리수의 역사적 발생과정을 통하여 수의 확장에 대하여 이해한다.
∎수학과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다.
∎학생들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리더십과 봉사정신, 협동정신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침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프로그램 운영 주체가 되며, 수학 교사가 지도교사로서 임장지도 한
다.
∎교내 및 학급 게시판을 통해 학생들에게 활동 내용을 사전 안내하며, 안전 지킴이 학생들을 지정하여
부스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한다.
∎ 본교 재학생들 중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학생들의 활동내용은 창의적체험활동특기사항(자율)에 기재한다.
∎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활동 보고서 양식을 제공하고, 이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학생들에
한하여 창의적 체험활동 특기사항(자율)에 참여 내용을 기재한다.
∎ 코로나19를 포함한 학교 상황에 따라 일시 및 장소, 프로그램 운영 내용은 변동될 수 있다.
세부 운영 계획
∎일시 : 2022년 3월 16일(수), 5교시
∎장소 : 3층 홈베이스 (학교 사정에 의해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 운영 대상 : 교내 1, 2학년 참가 희망자
∎ 운영 주체 :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교내 1, 2학년 학생들 및 수학 교사
∎운영 프로그램 : 에 관한 영상, 전시, 체험활동
기대효과
∎수학 체험 기회의 확대로 수학 교과에 대한 흥미와 호감을 향상한다.
∎수학적 사고력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부
여한다.
∎프로그램 운영 주체 학생들의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함양한다.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