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7 - 2022교육계획서
P. 37

Ⅱ- 11    파이데이 운영                                                                 Ⅱ 창의·연구 풍토 조성
               2-11
                                (파이데이)  운영



                목적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원주율   를  이해한다.
               ∎무리수의  역사적  발생과정을  통하여  수의  확장에  대하여  이해한다.
               ∎수학과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다.
               ∎학생들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리더십과  봉사정신,  협동정신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침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프로그램  운영  주체가  되며,  수학  교사가  지도교사로서  임장지도  한
                 다.
                 ∎교내  및  학급  게시판을  통해  학생들에게  활동  내용을  사전  안내하며,  안전  지킴이  학생들을  지정하여
                  부스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한다.
               ∎  본교  재학생들  중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학생들의  활동내용은  창의적체험활동특기사항(자율)에  기재한다.
               ∎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활동  보고서  양식을  제공하고,  이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학생들에
                 한하여  창의적  체험활동  특기사항(자율)에  참여  내용을  기재한다.
               ∎  코로나19를  포함한  학교  상황에  따라  일시  및  장소,  프로그램  운영  내용은  변동될  수  있다.




                세부 운영 계획


               ∎일시  :  2022년  3월  16일(수),  5교시
               ∎장소  :  3층  홈베이스  (학교  사정에  의해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  운영  대상  :  교내  1,  2학년  참가  희망자
               ∎  운영  주체  :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교내  1,  2학년  학생들  및  수학  교사
               ∎운영  프로그램  :   에  관한  영상,  전시,  체험활동

                기대효과

                 ∎수학  체험  기회의  확대로  수학  교과에  대한  흥미와  호감을  향상한다.
               ∎수학적  사고력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부
                 여한다.
               ∎프로그램  운영  주체  학생들의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함양한다.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37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