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1 - 2022교육계획서
P. 31
Ⅱ- 7 또래학습멘토링 '너나두리'운영 Ⅱ 창의·연구 풍토 조성
2-7
또래학습멘토링「너나두리」운영
목적
∎학생 상호간 멘토-멘티 학습동아리를 통하여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르고, 스스로 지식을 깨우치는 과
정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의 향상을 도모하여 사교육에 대한 의존성을 낮춘다.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배움공동체 조성을 통해 동반 성장의 가치를 내면화하며, 멘토가 리더로서의 자
질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식을 바탕으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배움이 즐거운 수업을 통해 성장하고 행복할 수 있도
록 학습권을 보장한다.
방침
∎또래멘토링 참여 학생은 계획서 제출을 통해 사전 모집한다.
∎동학년에서 멘토-멘티를 자발적으로 구성하게 하며 활동은 쉬는 시간,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 등을
활용하여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멘토링 활동일지를 작성해야 하며, 지도교사는 정기적으로 확인 및 지도조언을 한다.
∎우수 멘토-멘티는 교내상을 시상하며 전시회를 통해 좋은 사례를 공유한다.
∎인증을 받은 학생 중 성실히 멘토로 활동한 학생은 봉사시간 20시간을 부여한다.
∎멘토링활동 인증제를 통하여 멘토링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
기사항에 참여내용을 기재한다.
세부 추진 계획
∎대상 : 1, 2학년 중 희망자
∎시간 : 쉬는 시간,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 등 자율적 운영
∎편성 : 동학년에서 한 팀당 2명 이하 (멘토, 멘티 포함)
∎과목 : 멘토가 자신 있는 과목으로 최대 3과목까지 자유롭게 신청
∎세부일정
순번 내용 일자 비고
1 홍보 및 신청서 접수 3월 3주
2 조직 및 운영 3월 4주~11월 3주
3 멘토링 활동 지도 연중 활동일지 검사
4 개인별 보고서 발표 11월
5 멘토링 인증 11월
운영 방법
∎홍보
- 방법 : 담임 안내 및 학교 게시판 또는 리로스쿨 이용
- 내용 : 운영 취지, 신청방법 및 기간, 활동방법, 대회 안내, 참여시 장점 등
∎신청서 제출
- 내용 : 모둠명, 참여자 명단, 신청동기, 활동목표, 활동계획
- 기한 : 3월 3주
- 제출 : 3학년교무실 안진태 선생님
∎활동 지원 : 담당교사는 또래멘토링 사전교육 실시 및 활동일지 검사
발표계획
∎1,2학년 또래멘토링 보고서 발표(팀별)
- 참가 자격 : 활동을 승인받은 팀의 모든 구성원
- 참가 신청 접수 : 11월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