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 - 2022교육계획서
P. 32

-  제출  자료  :  활동일지  및  보고서
                    -  발표일  :  11월  4주(안)
                    -  발표형식  :  제한시간  5분  이내,  활동  내용을  활동자료  및  활동사진(동영상)  등을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  창의성,  활동의  지속성과  효율성,  목표  도달도,  배려와  협동성,  발표  준비,  발표력  등을
                ∎  멘토링  참가  학생의  20%  이내에서  우수발표자에  한하여  문화상품권  지급  가능
                ∎  멘토의  역할을  수행한  학생은  봉사시간을  부여한다.(20시간을  부여함)
                ∎  정기멘토링에  80%이상  참여하고,  멘토링  일지를  작성한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참여내용을  기재한다.
                ∎불성실할  경우  부원으로서의  자격을  박탈시킬  수  있다.

                기대효과

                 ∎각각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부족하고  미흡한  교과목을  보충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고,  사교육에  대한  의존을  낮춤으로써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한다.
               ∎멘토-멘티  학습동아리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통로가  될  뿐만  아니라  상호간  돈
                 독한  유대를  형성하는  장이  되면서  학습부진  요인들을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인  의사소통능력,  자율성,  협동심,  배려심,  상호  리더십을  향상시킨다.
               ∎자발적인  학습  동아리  활성화로  자기  주도적  학습  분위기  정착과  교실의  면학분위기  조성  및  학습의욕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멘토-멘티  간의  친밀한  관계를  통하여  학교생활  적응도  향상  및  행복한  학교생활을  유지  할  수  있다.
               ∎멘토-멘티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자존감을  상승시키고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부여할  수  있다.


























































      32    |    DONGSAN HIGH SCHOOL  교육계획서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