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 - 2022교육계획서
P. 32
- 제출 자료 : 활동일지 및 보고서
- 발표일 : 11월 4주(안)
- 발표형식 : 제한시간 5분 이내, 활동 내용을 활동자료 및 활동사진(동영상) 등을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 창의성, 활동의 지속성과 효율성, 목표 도달도, 배려와 협동성, 발표 준비, 발표력 등을
∎ 멘토링 참가 학생의 20% 이내에서 우수발표자에 한하여 문화상품권 지급 가능
∎ 멘토의 역할을 수행한 학생은 봉사시간을 부여한다.(20시간을 부여함)
∎ 정기멘토링에 80%이상 참여하고, 멘토링 일지를 작성한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참여내용을 기재한다.
∎불성실할 경우 부원으로서의 자격을 박탈시킬 수 있다.
기대효과
∎각각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부족하고 미흡한 교과목을 보충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고, 사교육에 대한 의존을 낮춤으로써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한다.
∎멘토-멘티 학습동아리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통로가 될 뿐만 아니라 상호간 돈
독한 유대를 형성하는 장이 되면서 학습부진 요인들을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인 의사소통능력, 자율성, 협동심, 배려심, 상호 리더십을 향상시킨다.
∎자발적인 학습 동아리 활성화로 자기 주도적 학습 분위기 정착과 교실의 면학분위기 조성 및 학습의욕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멘토-멘티 간의 친밀한 관계를 통하여 학교생활 적응도 향상 및 행복한 학교생활을 유지 할 수 있다.
∎멘토-멘티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자존감을 상승시키고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부여할 수 있다.
32 | DONGSAN HIGH SCHOOL 교육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