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9 - 동산문화51
P. 29

직접 옷을 입고 나가기 전에 도서관에서 유카타와 기모노의 차이, 입는 법, 용도 등에 대해 설명한 후
             다양한 소품들을 소개한 후 꽃동산과 학교 교정 등에서 사진 찍는 시간을 가졌다.




























               사실 이러한 학생 위주의 수업은 다양한 어려움이 따르기에 직접 시행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든다. 그
             러나 막상 밖에 나가서 수업할 때, 다른 때보다도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다시 힘을 내게 된
             다. 교실 안에서의 50분 수업을 버거워하며 꾸벅꾸벅 졸기만 하던 아이들이 오늘 하루 실컷 웃고, 떠
             드는 모습을 볼 때, 교사로서 행복을 느낀다. 아이들이 이런 체험활동을 통해 유카타가 무엇인지, 어떻

             게 입는지에 대해 배우며 즐거움을 느꼈다면 오늘 수업은 성공이다.

































                                                                                         2025 동산문화 51호     28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