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0 - 2022교육계획서
P. 100
44 영어회화반 과정 영어회화 능력을 향상 시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동아리
45 영화속진로탐구 자율 영화 속 인물과 소재를 활용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구하는 동아리
46 이데아(윤리) 과정 인간의 삶과 사회를 인문학적 개념을 통해 살펴보고자 하는 동아리
MBTI 검사 및 인생그래프 체험 활동을 통해 우리의 내면을
47 이편한세상 과정
성찰하는 동아리
48 인문사회융합 과정 인문학적 사고를 통한 사회문제를 이해하고 토론하는 동아리
49 일본문화탐구부 과정 일본 문화에 대한 탐구 및 체험을 통해 이해하는 동아리
운동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기술 습득 하는데 있어서 빠르게
50 입시체육클리닉 과정
발전하는 모습을 보임.
51 자동차해부학 자율 자동차의 구조와 메커니즘의 이해.
52 정치법률탐구반 과정 정치와 법률에 대해 공부하고 판례 등을 분석하여 토론하는 동아리
53 줄탁동시 자율 특수학생과 일반학생들이 함께 합주 및 공연
54 지구과학반 과정 천체의 운동과 지구의 구성 및 구조를 탐구하는 동아리
55 진로탐색독서모임 자율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책을 읽고 연관성, 느낀 점 등을 나누는 동아리
청소년 공학 리더로서의 자질과 능력배양을 위해 자율주행자동차의
56 컴퓨터반 과정
기초 동작과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하는 동아리
57 케미바이오케미 자율 생화학에 관한 연구활동 동아리
58 기타부기 과정 기타를 배우고 연주하는 동아리
59 풋살반 과정 풋살을 통한 심신단련 동아리
60 플랜비 자율 도시양봉을 통한 생태환경 동아리 활동.
61 학생자치법정 자율 모의 재판을 계획, 운영하는 동아리
62 화학반 과정 화학 실험의 이해와 탐구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연구하는 동아리
63 중창반 과정 전통있는 남성 중창 동아리
64 밴드부 과정 밴드를 결성하여 다양한 무대를 꾸밀 수 있는 동아리
일본 우토로마을과의 교류를 통해 동아시아 시민으로서의 활동
65 세계시민부 과정
을 계획하고 홍보하는 동아리
기대효과
∎동아리 활동 주체의 동아리 활동에 자율성 및 주체성 강화
∎학생의 자발적 참여와 운영을 통한 잠재성 및 창의성 신장
∎동아리 활동 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 강화
∎동아리 활동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의 자발적
참여와 운영을 유도하여 학생이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을 창의적으로 표출할 수 있도록 한다.
100 | DONGSAN HIGH SCHOOL 교육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