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자료
인천 운봉공고와 동산고, 인일여고가 전국의 고등학교가 참여한 학교교육계획서 심사 결과 각각 1, 2, 3위를 석권하는 발군의 성적을 거두었다.
교육부는 새 학교문화창조의 일환으로 지난달 전국의 초ㆍ중ㆍ고교로부터 우수 학교교육계획서를 공모해 각 시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아 심사했으며 고등학교의 경우 이가운데 500개교를 우수학교로 선정, 지난 1일 인터넷을 통해 발표했다. (본보 4월3일자 13면 보도)
교육부는 이어 8일 초ㆍ중ㆍ고교별로 「베스트 5」를 선발, 발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 결과에 대해 『각 학교의 목표와 시교육청의 시책, 새 학교문화 창조 등 3박자가 일관성있고 창의성있게 조화돼 1, 2, 3위를 흽쓸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본서와 부록 등 400쪽 분량의 교육계획서를 제출해 1위를 차지한 운봉공고(교장ㆍ정하성)는 학교교육 목표와 경영방침, 교육목표 세부구현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으며 다양한 교수-학습 매체활동, 수준별 학습자료개발 및 보급, 다양한 체험활동 및 시상제 등 99년 역점사업을 밝혔다.
동산고(교장ㆍ김진원)는 학부모, 학생의 설문결과와 교직원 연찬회, 공청회 등을 적극 반영해 열린교육, 행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민주적 토론절차를 강조했다.
인일여고(교장ㆍ나근형)는 교내 아침방송을 활용한 즐거운 학교문화창조를 위한 10대 중점사항을 밝히고 토론문화 정착,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한 소질개발 등에 중점을 두고 계획을 세웠다.
출처 : 인천일보(https://ww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