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5 - 2023교육계획서
P. 105
12 창의공작소 목공예 및 목재 DIY
선수들의 신체적 특성에 맞추어 기초 체력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형태, 체력, 기능면을 조화롭게 발달시켜서
13 레슬링
전국대회 및 전국체육대회에 입상을 목표로 훈련하는 동아리
야구특기자로 입학하여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여 지·덕·체를 고루 갖추어 체력증진은 물론 학교의 명예를
14 야구부
드높이고 나아가서는 인천지역과 국가의 명예를 드높이는 동아리
15 풋살반 한달에 한번! 마음껏 풋살을 즐기고 싶은 사람 모여라!
16 인공지능과 컴퓨터 인공지능과 컴퓨터 동아리
평소에 관심있던 시사적인 내용에 대한 독서 및 기사스크랩 활동을 하고,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17 독서토론반
동아리
청소년 공학 리더로서의 자질과 능력 배양을 위해 로봇의 기초에 적용되는 소프트 웨어를 실습합니다.
18 D-로봇
(자주차를 통하여 기초 동작과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실습)
19 이데아(윤리) 인간의 삶과 사회를 인문학적 개념을 통해 살펴보고자 하는 동아리
20 드론반 드론에 들어 있는 과학적 원리 탐구 및 드론의 제작과 비행 기술을 습득
21 방송반 방송 송출 및 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을 통해 방송과 관련된 꿈을 키워나가는 교내 방송
22 화생방(화학·생물반) 화학과 생명과학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1, 2학년 학생들이 모여 탐구하고자 하는 주제를 정하여 실험을 진행
23 걸어서 세계 속으로 우리의 삶이 펼쳐지는 공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실 밖 지리 여행
24 또래상담반 전문적인 상담 기초·심화 교육을 이수하고 또래 상담 수행 및 사례관리를 하며 학교폭력 예방 활동 실시
25 뉴턴 물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실험 등 다양한 과학활동 및 행사에 참여
26 수학여행 수학탐구
교지 ‘동산문화’의 기사를 취재, 기획, 편집, 발행하고 다양한 학교 소식을 학생, 학부모, 교사, 동문 등에게
27 신문편집반
알리는 신문 편집
진로와 관련된 독서를 읽고, 토론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강화함. 또한 시사 문제를 양면적으로 이해하는
28 진로독서토론반
능력을 기르는 동아리
29 당구반 당구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4구와 3구까지 완성
30 수리뷰(수학) 수학의 이치에 대해 살펴보고 각자의 생각을 표현해보자! 교과서 밖에 있는 수학을 탐색
31 일본문화탐구반 의・식・주・축제・영상 등의 일본문화를 탐구하고 여러 가지 직접 체험
32 도서반 도서 정리 및 도서 관리를 통해 봉사 활동 시간을 얻을 수 있고, 독서토론 및 진로독서 활동
33 미술반 영상디자인·만화애니제작, 회화, 메이커 창작 등 종합 예술·메이커 활동
34 알고리즘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에 활용되는 다양한 수학과 컴퓨터프로그램을 탐구하고 연구
35 스포츠융합 체육과 진학을 위한 체육과 진로 탐구, 대학별 실기 종목 연구 및 실습
경영 경제 관련 신문 기사를 읽고 한 가지 주제에 대하여 토론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확히
36 경영경제토론
전달하고 표현 능력하며 다른 사람과 의견을 나누며 교환
독서활동을 통한 감상문을 작성하고 독서비평 및 독서토론을 통해 문해력과 비판력 등의 고급사고력을
37 3 북웜 함양하는 독서활동
38 학 플랜Bee 실제 양봉활동을 통해 도시양봉의 가능성과 이를 통한 생태환경의 보전 가능성을 탐색하는 도시양봉
년
39 영어논술반 Ted 강의를 듣고 해석하며 토론하는 영어
40 매쓰터리 여러 분야에서 수학이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분석 및 탐구
41 케미바이오 생명공학과 화학분야 관련 실험활동 및 심화주제 탐구활동
미래과학기술을 짐작해볼 수 있는 영화, SF문학 등을 감상하고 토론하며, 미래지식과 원리를 적용해 SF문학
42 SF탐구반
작품을 창작
기대효과
∎동아리 활동 주체의 동아리 활동에 자율성 및 주체성 강화
∎학생의 자발적 참여와 운영을 통한 잠재성 및 창의성 신장
∎동아리 활동 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 강화
∎동아리 활동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의 자발적
참여와 운영을 유도하여 학생이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을 창의적으로 표출할 수 있도록 한다.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