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4 - 2022교육계획서
P. 174
시기 (2022년 3월 ~ 2023년 4월)
단계 학교평가 절차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학부모 및 교원 연수 실시 ➪ ➪ ➪ ➪ ➪ ➪ ➪
∙1학기 교육 활동 자료 수집 및 분석 ➪ ➪
중간
점검
∙2학기 교육 활동 계획 수립 ➪ ➪
평가 ∙공통지표와 자율지표에 대한 자료 수집 ➪ ➪
시행
∙수집된 자료로 학교자체평가 실시 ➪ ➪
∙평가 결과 분석을 통한 결과보고서 작성 ➪ ➪
보고서
작성
∙학교평가 자체평가위원회 심의 ➪ ➪
∙학교홈페이지 및 정보공시에 결과보고서 공개 ➪ ➪
결과
공개
∙시 교육청으로 결과보고서 제출 ➪ ➪
∙2023 학교교육개선 자료로 활용 ➪
결과
활용
∙평가 결과를 활용한 2023 교육계획서 작성 ➪
공통평가 지표
▪인천교육 정책의 중점교육 방향과 주요 업무의 현장 안착을 위한 지표로 구성
▪안전과 복지, 민주적 공동체,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생의 삶과 연계시킬 수 있는 지표로 구성
▪학교 상황을 판단할 수 있도록 평가예시에 따른 ‘우수-적정-보완’의 3단계
▪5개 대영역, 10개 소영역, 13개 지표(정성평가, 정량평가, 설문조사 등)
자율평가 지표
▪학교 실정에 맞게 자율적 시행
▪교육과정운영 평가와 일원화하여 시행
▪단위 학교 평가계획에 따른 자체평가 실시
▪학생ㆍ교직원ㆍ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의 민주적 참여 보장
▪학교 교육 역량 강화 설문 시스템(http://ice.allim2.kr)을 활용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협의회, 교과별 협의회, 학년별 협의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회 운영
▪학교 교육 개선 방안 공동 탐색
174 | DONGSAN HIGH SCHOOL 교육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