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3 - 2022교육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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Ⅷ - 3 참여·협업과 자율성을 추구하는 학교평가 Ⅷ 교육활동 공개 및 기타
참여·협업과 자율성을 추구하는 학교평가
8-3
추진 목적
▪교육공동체의 참여·소통·협력을 통한 학교평가 시행으로 학교 교육력 향상
▪학교 자체 평가를 통해 학교 책무성 확대와 자율성 신장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활동 촉진
추진 방향
▪학교평가 목표에 따른 학교평가 시행, 학교의 자율성 확보 및 인천교육의 기본방향 구현
▪학교 자체적인 변화 지향과 보완 및 우수사례를 확인하는 진단 도구 개발
▪평가 결과 학교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
▪학교의 평가 결과를 교육 수요자에게 공개(학교 홈페이지, 정보공시)
∎추후 코로나19 전개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학교자체평가위원회 구성 및 역할
▪구성: 교직원(교감·교무·연구), 학교운영회위원, 학생회장, 학부모, 외부인사 등으로 5~13명으로 구성한다.
▪역할
-학교평가계획 수립 및 학교평가 자율지표 선정, 학교평가 실시
-학교평가 결과분석 및 결과보고서 작성
-기타 평가 관련 사항 심의
세부 추진 계획
▪평가 대상 기간: 2022.3.2. ~ 2023.2.28.
▪평가 실시 기간: 2022.11월 ~ 2023.2월
▪평가 방법: 학교 교육 역량 강화 설문 시스템(http://ice.allim2.kr) 또는 설문지 활용
▪공통지표: 인천교육 정책의 중점 교육 방향 13개 지표 (교육과정 중심, 민주적 공동체, 교육복지)
▪자율지표: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방법, 교육 경영, 교육성과
▪평가 결과보고서 작성 : 학교평가 결과보고서 서식 활용
▪평가 결과 공개 및 활용 : 학교 홈페이지와 학교 정보공시 공개
▪학교 교육 질 관리와 교육 개선을 위한 환류 자료로 평가 결과 활용
▪필요한 경우 평가 결과 후속 컨설팅 지원 요청
학교평가 절차 및 일정
시기 (2022년 3월 ~ 2023년 4월)
단계 학교평가 절차
3 4 5 6 7 8 9 10 11 12 1 2 3 4
∙학교자체평가위원회 구성 ➪
평가 ∙학교평가계획 수립 ➪
준비
계획 ∙연간 세부추진계획 수립 ➪
수립
∙공통 및 자율지표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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