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7 - 2022교육계획서
P. 107
월 일 교시 담당 내용 비고
2 5~7 학년 학급·학년 특색
4 1 인성환경 미세먼지 계기교육
9 5~7 국어과 국어의 날
11 수 시간표
11 5~7 인성환경 봉사 환경점검의
날
30 5~7 창체 동아리
월 일 교시 담당 내용 비고
2 1 학년 학급·학년 특색
7 5~7 진로진학 진로교육
9 1 학습지원 장애이해교육
12
21 5~7 창체 동아리
23 1 학년 학급·학년 특색
28 5~7 학년 학급·학년 특색
11 5~7 창체 동아리
1
12 창체 동산제
기대효과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진로 및 학교생활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능력이 신장되고, 교과 영역뿐만 아니라
비교과영역에 대한 활동 강화로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이 신장될 수 있다.
∎학생들 스스로 창의적 체험 활동의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진로에 대한 설계나 바른 인성을 갖추
는데 좋은 지표가 된다
∎학교교육과정 중심의 활동과 학교의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내실화와 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활동 내용을 학생이 직접 입력하고 담당교사의 승인 과정과 담임교사의 최종 승인과정을 통해 대리
입력 및 사교육 발생 요인을 차단하여 학생들이 입력한 활동 내용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업무 매뉴얼
① 창체활동 운영계획 수립 ② 연간 시간 계획수립 ③ 창체활동 운영
(2월) (2월말) (3월~12월)
⑥ 평가 및 활동내용 공유
⑤ 학교축제 참여
(12월)
협조 요청
∎활동 과정을 충실히 기록하고 보존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구상 및 지도 방안 마련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포터스(도우미) 운영계획 수립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