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7 - 2022교육계획서
P. 107

월     일     교시       담당                       내용                         비고
                      2    5~7      학년                  학급·학년  특색
                      4     1     인성환경                미세먼지  계기교육
                      9    5~7     국어과                    국어의  날
               11                                                                    수  시간표
                     11    5~7    인성환경                       봉사                      환경점검의
                                                                                         날
                     30    5~7      창체                      동아리

               월     일     교시      담당                       내용                         비고
                      2     1      학년                   학급·학년  특색
                      7    5~7   진로진학                      진로교육
                      9     1    학습지원                    장애이해교육
               12
                     21    5~7     창체                       동아리
                     23     1      학년                   학급·학년  특색
                     28    5~7     학년                   학급·학년  특색
                     11    5~7     창체                       동아리
               1
                     12            창체                       동산제

                기대효과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진로  및  학교생활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능력이  신장되고,  교과  영역뿐만  아니라
                 비교과영역에  대한  활동  강화로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이  신장될  수  있다.
               ∎학생들  스스로  창의적  체험  활동의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진로에  대한  설계나  바른  인성을  갖추
                 는데  좋은  지표가  된다
               ∎학교교육과정  중심의  활동과  학교의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내실화와  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활동  내용을  학생이  직접  입력하고  담당교사의  승인  과정과  담임교사의  최종  승인과정을  통해  대리
                 입력  및  사교육  발생  요인을  차단하여  학생들이  입력한  활동  내용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업무 매뉴얼

                   ①  창체활동  운영계획  수립                  ②  연간  시간  계획수립                    ③  창체활동  운영
                             (2월)                             (2월말)                         (3월~12월)

                                                     ⑥  평가  및  활동내용  공유
                       ⑤  학교축제  참여
                                                              (12월)

                협조 요청

               ∎활동  과정을  충실히  기록하고  보존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구상  및  지도  방안  마련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포터스(도우미)  운영계획  수립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107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