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5 - 2022교육계획서
P. 75
∎ 담임교사와 Wee클래스의 협업으로 학업 중단 숙려제 대상 학생에 대한 상담 내실화
가) 담임교사의 정기적, 심층적 상담 활동 및 상담 기록
(1) 담임이 부적응 학생파악 후 상담
(2) 반별 부적응 학생에 대한 상담 후 상담부로 상담 자료 인계
나) 또래상담 활성화를 통해 위기학생 및 학업 중단학생 포착
다) 학업중단 예상 학생에 관한 담임교사 및 학부모의 주기적인 상담 체계 구축
라) Wee클래스에서는 학업 중단 위기 학생 및 학업 중단 숙려제 학생에 대한 상담 활동 강화
마) 학업 중단 숙려제 프로그램 이후에도 지속적인 추수 상담 활동을 통해 학교 이탈 방지에 노력
∎ 다양한 학업 중단 예방학교 프로그램 운영
가) 코로나19관련 무기력증 및 학업적응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실시
나) 학업 적응을 돕기 위한 물품키트와 매월 정기적인 메시지 발송
다) 전화상담 및 온라인 채팅상담 운영으로 학업 관련 상담 활성화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