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3 - 2022교육계획서
P. 53
Ⅲ - 10 화합과 소통의 동산제 Ⅲ 참여와 소통을 통한 인성 함양
3-10
화합과 소통의 동산제
목적
∎학생들이 연간 연습한 내용을 발표하여 자기학습 성취도를 평가하고 반성하며 학습의욕을 증진한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 인사가 함께 참여하여 학교 교육에 공감대를 형성한다.
방침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강화
∎당해 연도의 교과 활동, 특별활동, 자율활동, 동아리 활동 등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을 발표한다.
∎교육 주체가 참여하여 지역사회 학교로서 역할을 다한다.
∎동산제 당일 (1부:공연, 2부:졸업식) 학생 관리 주체는 업무분장에 따른 담당 교사로 한다.
∎동산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생활기록부 중 자율활동
특기사항에 기록할 수 있도록 한다.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과 자율활동 특기사항 중 선택할 수 있게
한다.)
● 공연 참여 학생 : 화합과 소통의 동산제에 ***로 무대에 올라 자신의 **한 모습을 잘 드러내는
기회를 가짐
추진계획
과제 추진 내용 일정 비고
-운영계획 수립 및 연수 -전교사 동참
계획수립 3월
-공연, 이벤트 계획수립 -운영시간 확보
-준비 지도단 구성 -준비지도단 회의
업무분장 9월
-업무 분장 -학년부, 행정실 협조
-사회자 공모(1부:공연)
사회자 등 공모 10월 -학생회 적극 활용
-반별, 개인별 장기자랑 공모
리허설 및 -공연 전일 리허설 및 최종 연습 -해당교사 임장지도
2022년 1월
축제운영 -당일 질서지도 및 순회지도 -업무분장에 따른 협조
평가 및 환류 -교사‧학생으로 구성된 평가회 개최 2022년 2월
동산제 일정
-1부:공연
09시 무대 점검 및 공연
1부:공연
학사일정에 따름
2부:졸업식
-2부:졸업식
11시 졸업식
협조 요청
∎학생회 : 내외빈 주차관리
∎생활지도 및 질서지도 철저(공연 시 지도 철저)
∎업무분장에 따른 책임 있는 지도 필요
∎동산제 참여 학생들과 학생회, 대의원회의 적극적인 참여 필수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