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9 - 2023교육계획서
P. 39

Ⅱ-12           수리과학의 날 운영
               2-12
                             수리과학의  날  운영



                목적

                 ∎  정규  교과  시간에  부족한  수학,  과학  체험  활동  시간을  확보하여  학생들에게  쉽고  흥미로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수학,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학습  의욕을  높인다.
                 ∎  수학을  이용하여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수학의  심미성과  실용성을  느끼고  창
                  의력을  높인다.
                 ∎  과학적  사고력‧탐구능력‧문제해결력‧의사소통능력  및  과학적  참여와  평생학습능력의  총체적  제고한
                  다.
                 ∎  추상적  현상을  구체적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  능력과  생활  주변에서  부딪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능률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수리과학적  사고  능력을  기른다.
                 ∎  학생동아리가  능동적으로  재능  나눔  실천의  장을  열어  교내  학생들에게  수리과학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  동아리  부원들의  자발적이고  진취적인  활동을  통해  리더쉽과  봉사  정신을  배운다.

                방침

                 ∎  창의적  체험  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운영한다.
                 ∎  수학,  과학  동아리  학생들을  포함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들이  모든  프로그램의  운영  주체가
                  되며,  본교  수학,  과학  교사가  지도한다.
                 ∎  교내  및  학급  게시판에  통해  학생들에게  활동  내용을  사전에  안내하며,  학년별  운영시간을  분리하여
                  운영  효율을  높인다.
                 ∎  교내  1,  2학년  학생들  중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  쉽고  재미있게  교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부스
                  운영원들이  관련  지식  및  활동  내용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학생들,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들의  활동  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특기사항)에  기재한다.
                 ∎  프로그램을  운영한  수학,  과학  동아리  학생들의  활동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동아리활동  특기사항)에
                  기재한다.
               ∎코로나19를  포함한  학교  상황에  따라  일시  및  장소,  프로그램  운영  내용은  변동될  수  있다.

                세부 운영 계획
               ∎  일시  및  장소:  10월  중  창의적  체험  활동  시간,  교내  장소  이용
               ∎  대상  :  본교  1,  2학년  참가  희망자
               ∎  운영주체  :  수학,  과학  동아리  학생들,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학생들,  수학  및  과학  교사
               ∎  프로그램  내용  :  수학,  과학  체험활동  부스

                기대효과

                 ∎수학,  과학  체험  기회의  확대로  교과에  대한  흥미와  호감을  향상한다.
               ∎수리과학적  사고력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에  대한  자신감과
                 창의적  사고  능력을  길러준다.
               ∎프로그램  운영  주체  학생들의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함양한다.


















                                                                          오고 싶은 東山, 신뢰받는 東山人, 발전하는 東山敎育    |    39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